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Home > 주제별여행 > 베스트바다여행
BEST 바다여행 조회
2008 일몰명소 BEST 10
닉네임바다여행 작성일2014-09-25 조회수8626
첨부파일 파일 다운로드  image.jpg (다운로드 3 회)

◎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

 

▶ 가까워서 더 좋은 오이도 일몰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오이도는 아름다운 낙조로 제법 유명한 곳.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람들이라면 전철 한번 이용으로 갈 수 있는 곳이라 부담도 적다. 원래 이름은 오질이도였으나 일본인들이 까마귀를 닮았다 해서 현재의 이름인 오이도로 바뀌었다. 매년 12월 31일 오이도 낙조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 주변관광지

서해안의 특색인 갯벌체험 광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맛조개, 낙지, 바지락, 모시조개 등을 직접 잡아볼 수 있다.

▶ 추천먹거리

조개구이, 새우튀김, 각종 회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 찾아가는 길

대중교통 :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 하차-오이도해상공원행 버스 이용 

자가용 : 영동고속도로-월곶IC-시화공단방향-옥구고가도로-오이도

▶ 문의처

오이도어촌계 031-498-5671

 

◎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 강뭍으로 변한섬, 대부도

멀리서 보면 섬같지 않고 큰 언덕처럼 보인다고 해서 대부도라는 이름이 붙은 이 곳은 수도권 관광객들에게는 주말 여행코스로 이미 잘 알려진 곳. 오이도와 대부도 방아머리를 잇는 국내 제일의 방조제인 시화방조제를 통해 안산시와 시흥시까지 불과 십여분만에 닿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부도 바닷가에는 선창과 경관 좋은 곳이 많아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

▶ 주변관광지

안산시의 유일한 전통사찰인 쌍계사가 있다. 대부도는 가족 단위 여행이 많아 각종 체험 여행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갯벌체험, 바다낚시등을 비롯해 행글라이딩, 서바이벌 게임 등 풍부한 즐길거리가 갖춰져 있다는게 장점

▶ 추천먹거리

바지락 칼국수, 조개구이. 대하 등이 인기있다.

▶ 찾아가는 길

자가용 : 비봉IC-양감-남양-사강-대부도/월곶IC-시화공단방향-오이도-시화방조제-대부도

▶ 문의처

종현동어촌계 032-886-7002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도 승언마을

 

▶ 전설이 깃든 바위 너머의 일몰

우리나라에서 여섯번째로 큰 섬인 안면도에 자리잡고 있는 승언마을은 할미, 할아비 바위로 잘 알려진 곳. 특히 슬픈 전설이 깃든 할미, 할아비 바위사이로 저물어 가는 낙조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옛날 이곳에는 금슬 좋은 장군 부부가 살았는데 어느날 전쟁에 나가 돌아오지 않는 남폄을 기다리전 아내가 죽어 그 산이 바위로 변해 할미, 할아비 바위로 되었다고 한다.

▶ 주변관광지

승언마을의 명물 할미, 할아비 바위와 꽃지 해수욕장이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중국 산동반도에서 종자가 떠내려와 자연발아된 것으로 여겨지는 방포 모감주나무 숲도 인기있는 코스

▶ 추천먹거리

자연산 우럭, 꽃개, 붕장어 등이 관광객들로부터 인기있다.

▶ 찾아가는 길

자가용 : 서울-서해안고속도로-홍성IC-서산AB지구 방조제-안면도

▶ 문의처

안면수협 041-670-2411

 

◎ 충청남도 보령시 무창포

 

▶ 보령팔경 무창포 낙조

무창포는 매월 두차례 1.5KM의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곳이다. 석대도까지 1.5KM에 이르는 바다가 갈라져 나타난 바닷길을 걸으며 해삼, 소라, 낙지 등을 맨손으로 건져 올리는 재미는 무창포 아니고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즐거움 중의 즐거움이다. 무창포 낙조는 그 황홀한 아름다움으로 보령팔경 중에서도 으뜸이라 할 수 있다. 주변의 섬들과 어우러진 낙조를 보기 위해 해질 무렵 휴양객들은 바다를 찾고 사진작가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다.

▶ 주변관광지

모세의 기적이 연출되는 석대도와 남포방조제 중간에 위치한 해양유원지인 죽도유원지가 있다.

▶ 추천먹거리

인근의 양송이 재배농가가 있어 양송이를 이용한 음식이 있다. 주꾸미도 무창포 지역의 인기 수산물

▶ 찾아가는 길

대중교통 : 대천역- 버스로 무창포항 이동 

자가용 : 서해안고속도로-대천IC-대천해수욕장 방면-남포방조제-무창포항

▶ 문의처

무창포어촌계 041-936-3510

 

20140925231018894_43XIGB05.gif 이미지입니다.

 

◎ 전라남도 진도 세방낙조

 

▶ 섬사이를 붉게 태우는 신비로운 낙조

진도의 세방마을은 전국에서 낙조가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선정되기도 한 곳이다. 진도군에서 낙조관광타운을 조성 중일 정도. 이 마을의 낙조전망대에서면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이 한눈에 들어 오며 올망졸망한 섬들이 만들어 내는 절경을 볼 수 있다. 낙조전망대에서는 주지도 , 양덕도, 혈도, 광대도등 가사군도를 한눈에 볼수 있으며 마치 빨려들어갈 듯한 아름다운 풍경은 전국 최고로 손꼽힐만하다는 감탄이 절로 나오게 한다.

▶ 주변관광지

다도해의 2~30개의 크고 작은 아름다운 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시닉드라이브 코스 어머니가 아이를 안고 있는 형상인 동석산 등이 가볼만한 곳. 또한 진도의 서쪽바다에 펼쳐진 가사군도는 손가락 모양의 주지도 발가락모양의 양덕도, 구멍뚫린 섬 혈도, 사자가 엎드린 형상의 광대도 등 각양각색의 섬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추천먹거리

바지락 조개회, 간재미탕, 간재미 회 등이 인기

▶ 찾아가는 길

자가용 : 목포IC-영산호하구둑-영암방조제-77번국도-우수영-진도801번지 지방도-세방마을

▶ 문의처

세방어촌계 : 061-543-4895

 

◎ 전라남도 무안군 송계마을

 

▶ 청정해역과 빼어난 자연경관

송계마을은 백사장과 해송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바다낚시, 조개잡이 등 바다와 갯벌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각종 해산물이 풍부해 연중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는 아름다운 어촌마을이다. 이곳은 또한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서해안의 명소로 겨울철에는 함평의 바다쪽에서 해가 뜨고 여름철에는 영광의 산쪽에서 해가 뜬다. 포구 반대편 서쪽으로 가면 칠산바다 쪽의 일몰 또한 장관을 이루며, 일출과 일몰을 같은 장소에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매년 1월 1일에는 송계마을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 주변관광지

도리포공원과 김양식장 등이 인기코스. 갯벌체험과 바다낚시도 마을 방문객들이 즐겨찾는 코스

▶ 추천먹거리

도리포 숭어회와 무안갯벌 세발낙지가 있다.

▶ 찾아가는 길

자가용 : 서울-광주-무안-해제터미널-도리포

▶ 문의처

송계관광안내소 061-454-8737

 

20140925231448365_4IEN1BQU.gif 이미지입니다.

 

 

◎ 전라북도 부안군 격포항

 

▶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

변산반도 국립공원에 자리잡고 있는 격포항은 주변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채석강 등 관광명소가 밀집해 있어 가족나들이로 제격이다. 이곳의 낙조 역시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해 많은 이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로 인해 연중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풍부한 수산물, 다채로운 해양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봄의 주꾸미철이나 가을 전어철에는 전국의 미식사들이 몰려 오기도 한다.

▶ 주변관광지

'계양할미'라는 여신을 모신 해신당인 격포 수성당, 전라북도 기념물 제 28호인 채석강과 격포해수욕장, 금구원 조각공원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 추천먹거리

바지락을 이용한 각종 요리와 백합, 꽃게, 주꾸미, 전어, 대하 등 각종 수산물이 격포항에서 맛볼 수 있는 먹거리다.

▶ 찾아가는 길

자가용 : 논산-호남고속도로-익산IC-금마-김제-격포/서해안고속도로-부안IC--부안읍-변산해수욕장-격포

▶ 문의처

격포어촌계 063-582-8747

 

20140925231625130_W8WZ4NS2.gif 이미지입니다.

 

◎ 경기도 제부도 궁평항

 

▶ 한폭의 동양화속 풍경을 연출하는 낙조

궁평항이 속한 제부도는 작은 섬이지만 하루에 두번씩 바닷물이 양쪽으로 갈라지면 섬을 드나들 수 있는 길이 열리는 모세의 기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섬이다. 제부도에 있는 궁평항은 경기 지역에서 아름다운 낙조로 잘 알려진 곳. 궁평항 방파제 끝에는 정자각이 세워져 있어 많은 이들이 이곳에서 낙조를 감상한다. 해가 질때 쯤이면 세상이 온통 붉은 색으로 변하는 장관을 연출한다. 특히 긴 백사장과 100년 된 해송 5천여그루의 조화는 한폭의 동양화를 연상하기도 한다. 때문에 화성시가 '궁평낙조'를 화성의 8경 중 하나로 선정하기도 했다.

▶ 주변관광지

궁평항은 남쪽으로 10KM의 화성화 방조제가 연결돼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있으며 매바위, 용주사 등도 들러볼만한 코스이다.

▶ 추천먹거리

광어. 우럭. 농어 등을 골라 회나 매운탕을 즐길 수 있다. 새우조개구이와 바지락 칼국수도 인기가 높다.

▶ 찾아가는 길

자가용 : 서해안고속도로(평택방면)-비봉IC-남양-송산-서신-제부도

▶ 문의처

제부리어촌계 010-9517-7877

 

◎ 경상북도 울릉도 구암마을

 

▶ 바다와 섬이 만들어낸 풍경화

우리나라의 대표적 섬 중 하나인 울릉도는 섬 전체가 그림같은 절경을 이루고 있어서 어디를 가나 눈이 즐거운 곳이다. 그중에서도 구암마을은 낙조로 유명한데 기암괴석으로 둘러싸인 낙조는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는 풍경이다. 이곳에 가면 사자바위가 있는데 사자바위는 오래된 전설이 있다. 신라왕이 이사부를 보내 우산국 토벌길에 올랐을때 군선 뱃머리에 목사자를 싣고 몰살시키겠다고 하자 이에 놀란 우산국 왕은 투구를 벗고 신라에 항복했다. 그때의 목사자가 사자바위로 변했는데 이 사자바위를 배경으로 한 일몰이 울릉도의 대표적 자랑거리 중 하나이다.

▶ 주변관광지

마을 뒷산인 비파산은 주상절리 현상에 의하 산 한쪽면에 비파모양을 하고 있다. 울릉도 특유의 검은 조약돌 해수욕장인 몽돌해수욕장, 경상북도 기념물 72호인 남서리 고분 등도 인기코스

▶ 추천먹거리

물회, 약소불고기, 엉겅퀴해장국, 울릉도 홍합밥 등 지역색을 살린 음식이 다양하다.

▶ 찾아가는 길

포항여객선터미널-울릉 썬플러워호(1일1회 왕복, 3시간 소요)/후포여객선터미널-울릉카타마란호 (주 1회 왕복, 3시간 30분 소요)

▶ 문의처

남양어촌계 054-791-4949

 

◎ 강화도 화도면 적석사

 

▶ 강화8경 중 하나인 적석사 낙조

강화도는 서해끝자락에 위치해 낙조로 유명한 명소가 많이 있다. 특히 마니산, 고려산 등 대부분의 산은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명소들이다. 그중에서도 시내에서 비교적 가깝고 서해 조망을 쉽게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적석사이다. 적석사는 낙조봉으로 유명한데 동해 정동진에서 솟은 해가 정확히 낙조봉을 지나 서해로 떨어지는데 그 일직선상에 적석사가 놓여있다 해서 더욱 유명하다. 이곳에서 보는 낙조는 강화 8경 중 하나로 이름나 있다.

▶ 주변관광지

마니산과 세계 5대 갯벌로 손꼽히는 동막해수욕장 등이 있다.

▶ 추천먹거리

강화 순무, 강화 인삼 등이 유명하며 수산물로는 강화 갯벌장어가 미식가들에게 인기 있다.

▶ 찾아가는 길

올림픽대로 개화 IC(48국도)-김포-강화읍(김포공항-강화군청 50KM)

▶ 문의처

강화 관광안내소 032-932-5464

 

20140925231754480_Z0SEGVXX.gif 이미지입니다.